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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픽업 시: 보증금만 임시승인 ≫ 반납 후: 최종 대여금 결제 & 보증금 취소
차량 반납 후 3일 이내에 최종 대여금이 청구됩니다. 차량 픽업 시 임시 승인된 보증금은 미매입취소 처리(환불)됩니다.
해외 결제의 경우 은행 및 카드사의 내부 정책과 보안상의 이유로 고객님께서 보증금 환불 내역을 확인하는데 최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 청구일에 따라 실제 결제가 이루어진다면 익월에 환불 처리됩니다.
대여 후 보증금 환불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습니다. 반납 후 30일 이후에도 환불 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여 중 교통 범칙금이 발생한 경우 행정 처리 비용(렌터카회사)과 과태료(교통당국)를 각각 납부해야 합니다.
행정 처리 비용
렌터카 회사는 관련 법규에 따라 임차인의 정보를 교통기관에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대여 약관에 따라 렌터카 회사는 임차인의 신용카드로 행정처리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비용은 대여국가와 위반사항에 따라 달라지며, 약 25~40유로가 부과됩니다.
각 위반에 대해 별도의 행정 처리 비용이 청구되며, 과태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과태료
교통당국은 과태료 고지서를 임차인의 자택주소 또는 이메일로 발송하며, 고지서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은행에 직접 납부하셔야 합니다.
과태료 처리에는 렌탈 종료 후 2~4주 또는 그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식스트 고객센터에서는 과태료를 대신 납부하거나 대리할 권한이 없으니, 관련 문의는 과태료에 기재된 해당 교통당국으로 직접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일부 국가에서는 법 규정에 따라 렌터카 회사가 고객 대신 범칙금까지 대납하고 해당 금액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 차량 대여 중 경찰관으로부터 범칙금 또는 과태료 티켓을 직접 받은 경우, 티켓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직접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가능합니다.
각 국가나 차량 등급에 따라 국경을 넘는 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규정을 어기고 국경을 넘어 사고가 발생할 경우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나라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대여국가의 대여정보에서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옵션을 꼭 확인하세요. 어떤 조건에 따라 크로스보더 옵션이 추가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Rental Information -> Pick-up country 국가선택 -> Cross Broder Rentals & Territorial Restrictions
- 예시: 독일에서 IFAR(VW Tiguan Aut. or similar) 차량을 대여해 프랑스, 덴마크, 크로아티아로 여행할 수 있나요?
- 답변: 네, 가능합니다.
프랑스와 덴마크는 Zone I, 크로아티아는 Zone II에 해당하며, IFAR 차량은 특별 차량(X*), 프리미엄(P*), 럭셔리(L***) 그룹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국가들로의 여행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독일 대여정보 중 크로스보더 대여 및 영토 제한 (Cross border rentals and territorial restrictions)부분 발췌 (한국어 번역)
지역 제한(Territorial restrictions)
차량 종류에 따라 이동이 제한되는 국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입국 제한 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국가는 네 개의 존(Zone)으로 구분됩니다.
Zone I: 안도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지브롤터, 영국, 아일랜드, 이탈리아,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산마리노,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바티칸
Zone II: 크로아티아, 체코, 폴란드,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Zone III: 에스토니아, 헝가리,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Zone IV: Zone I, II, III에 포함되지 않은 모든 국가
특별 차량 그룹(X***) 및 스포츠/럭셔리 차량은 Zone I 국가에서만 운행 가능합니다.
프리미엄(P*) 및 럭셔리(L*) 차량 그룹, 밴 및 트럭은 Zone I과 Zone II 국가 운행 가능합니다.
이 외 차량 그룹은 Zone I, II, III 국가 운행 가능합니다.
Zone IV 국가로의 입국은 모든 Sixt 차량에 대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유럽 대륙 외 지역으로의 이동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에는 스페인 속령인 세우타(Ceuta)와 멜리야(Melilla)도 포함됩니다.
운전자는 모든 공식 입국, 출국, 접근 허가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현지에서의 페리 이용은 위의 입국 제한 조건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허용됩니다. 운송 중 발생한 차량 손해는 렌터카 계약서상 선택한 보호 항목에 따라 보상됩니다.
국경 또는 지역 제한을 위반한 경우, 모든 손해 책임 면책 조건은 무효화되며, 법적 책임 보험의 보호만 유지됩니다.
아니요. 예약 시 결제는 주 운전자의 이름으로 해야 하며, 사용된 신용 카드의 명의는 주 운전자의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주 운전자의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신용카드(법인카드 포함)로는 결제 및 차량 수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보험의 종류
• Supplemental Liability Insurance =SLI 또는Third Party Insurance = 대인/대물보험
대부분의 국가에서 임차요금에 대인/대물 책임보험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미국 미포함)
최대 보상한도는 나라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보험은 렌터카 이용 규정에 따라 적용되며 계약사항 위반 시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 Collision Damage Waiver = CDW (자차보험 : 차량 도난보험 미포함)
운전자(임차인)로부터 발생한 대여 차량의 손상에 대한 책임을 공제해 주는 보험입니다.
(단, 액세서리 및 플랫 타이어, 네비게이션, 차량 키 등에 대한 분실 및 손상은 차량 대여자 부담)
나라마다 최대 보상한도가 다르니, 각 나라의 약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보험은 렌터카 이용 규정에 따라 적용되며, 계약사항 위반 시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 Loss Damage Waiver = LDW (자차보험 : 차량 도난보험 포함)
렌터카 대여 중 발생할 수 있는 차량 손상이나 도난에 대해 임차인을 보호하는 보험이며,
자차보험(CDW)과 차량 도난보험(TP)이 합쳐진 보험입니다.
자차보험(LDW)를 가입하더라도, 사고나 도난 발생 시 임차인이 일부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자기부담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부담금이 없는 옵션을 선택하면 사고나 도난 발생 시 전혀 비용을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장 내용과 비용은 지역마다 다르며, 렌터카 회사의 규정을 준수해야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ersonal Accident Protection (자손보험)
사고 발생 시 운전자(임차인)와 대여 차량에 탑승 중이던 동승자의 신체적 피해에 대해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의료비, 사망 보상금, 구급차 이용 비용 등이 포함되며, 나라마다 보장 범위와 최대 보상 한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국가의 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 Theft Protection (차량 도난보험)
차량/부품/액세서리 절도, 절도미수, 고의적 파손으로 인한 차량의 손실 및 손상에 대한 재정적 책임을 경감해주는 보험입니다.
• Mobility Service (긴급 출동 서비스 보험)
이 보험 옵션을 선택하시면 펑크난 타이어, 방전된 배터리, 연료 부족, 열쇠 분실 및 잠금에 대해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외 보험>
Road Assistance, Mobility Service = 긴급 출동 보험
Tire and Windshield Protection = 타이어 차유리보험
Interior Protection= 차량내부보험(음료 흘림, 얼룩, 기타 오염 및 훼손)
Sand and Ash Protection = 모래 및 재방지 보험
Cross Border Fee = 다른 국가에서도 운전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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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픽업 지점과 반납 지점이 다를 경우, 편도 반납 비용(One-Way Fee)이 추가됩니다.
• 예약은 특정 차량이 아닌, 차량 등급 기준으로만 가능합니다. 예약 화면에 표시되는 차량 이미지와 차종은 해당 등급을 대표하는 샘플 차량입니다.
• 자동 차량과 수동 차량이 있으니, 차량 선택 시 변속 방식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선불 예약 시에는 마지막 단계에서 결제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후불 예약은 결제 정보 없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보안을 위해 예약자 이름, 여권, 운전면허증, 신용카드의 영문명이 모두 동일해야 합니다.
• 대여 중 발생한 교통 범칙금 통지서는 입력하신 주소로 발송되므로,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정확한 영문 주소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여 지점 도착
예약 확인서에 안내된 Sixt 지점 위치를 미리 확인해 주세요. 공항 지점은 공항 내부 카운터 또는 공항 인근에 위치하며,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사전 연락 없이 예약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실 경우, *노쇼(No-show)로 간주되어 차량 대여가 불가하거나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공항지점의 경우 예약 시 입력한 항공편명으로 도착 정보를 확인하고 연착 시 차량을 홀드해 드립니다.
2. 카운터에서 필수 서류 제시 및 계약서 작성
렌터카 카운터에서 아래 필수 서류를 제시해 주세요:
국내 운전면허증 + 국제 운전면허증 + 여권 + 신용카드
보안상의 이유로, 모든 서류의 영문 이름은 예약자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임대 계약서 작성은 실제 대여 시점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계약서에는 대여 내역과 금액이 기재되며, 서명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계약서 내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서명 전에 반드시 직원에게 문의해 주세요.
3. 차량 점검 및 인수
렌탈 카운터에서 키를 받아 주차장으로 이동한 뒤 차량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차량을 출발하기 전에 계약서에 기록된 데미지 리스트에 없는 새로운 차량 손상이 있는 경우 대여지점 또는 핫라인을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외관 상태를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기록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요 시 증빙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차량은 지정된 반납 장소에 주차해 주시고, 차 키는 직원에게 전달해 주세요.
• 운영 시간 외 반납 차 키를 Sixt 키박스에 넣어주세요.
※ 다음 영업시간에 직원이 차량을 확인하기 전까지, 차량에 대한 책임은 임차인에게 있습니다. 만약을 대비해 반납 시 차량의 주행거리와 연료량을 촬영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인보이스 반납 후 반납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직원이 주행 거리, 연료 잔량, 차량 상태 등을 점검한 후 인보이스가 발행됩니다. 인보이스는 차량 반납 후 영업일 기준3일 이내에 등록된 이메일로 자동 발송됩니다.
• 대여 계약과 실제 이용한 내역에 차이가 있을 경우, 추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예: 반납 지연, 연료 부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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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대여금액은 24시간 단위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예) 오전 9:00 대여 - 다음날 오전 9:00 반납 (24시간): 1일 요금 청구
오전 9:00 대여 - 다음날 오전10:00 반납 (25시간): 2일 요금 청구
사용 가능한 주요 신용카드 –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Discover, Diners Club, China Union Pay, Japan Credit Bureau, AirPlus.
허용되지 않는 결제 수단 – 가상 신용카드, 선불카드, 직불카드, 체크카드, 현금
아니요. 렌터카를 대여하실 때에는 보증금 결제를 위해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니요. 예약은 주 운전자의 이름으로 진행해야 하며, 결제에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명의도 주 운전자의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주 운전자와 이름이 다른 신용카드(법인카드 포함)는 사용할 수 없으며, 차량 수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결제에 사용하는 법인카드는 주 운전자의 이름으로 발급된 기명식 카드여야 합니다. 회사명만 표기된 무기명 법인카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차량 수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네, 추가운전자(Additional driver) 옵션을 선택하시면 가능합니다.
네, 차종에 따라 나이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시 차량을 선택하면 운전 가능한 최소 연령이 함께 표시됩니다.
경우에 따라 영드라이버 요금(young driver surcharge)이 추가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가마다 관련 규정이 다르므로, 예약 전에 해당 국가의 대여 정보에서 나이 제한 관련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Rental Information - Pick-up country 선택 - Age restrictions
예약 시 대여 지점과 반납 지점이 다를 경우, 편도 비용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함께 표시됩니다. 단, 조건에 따라 국내 또는 해외에서 편도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 중에 반납 지점을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대여 지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 여부와 요금을 확인한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대여 계약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스트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반납 시간과 반납 지점을 직접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앱을 통한 변경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후불 예약(Pay on arrival)은 차량을 받을 때 대여 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예약 변경이나 취소 시 별도의 수수료가 없습니다.
선불 예약(Prepaid)은 온라인 예약 시 대여 요금을 미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후불 예약보다 최대 1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예약 변경이나 취소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여행 일정이 확정된 경우에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결제 관련 주의사항
예약은 주 운전자의 이름으로 진행해야 하며, 결제에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명의도 주 운전자의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주 운전자와 이름이 다른 신용카드(법인카드 포함)는 사용할 수 없으며, 차량 수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서류가 부족하거나 운전 자격이 기준에 미달할 경우에도 차량 수령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예약취소
선결제 예약은 대여 시작 전까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 시에는 예약 시 결제한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가 차감된 후 환불됩니다.
수수료 금액은 예약 시 결제 단계에서 안내되며,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국가의 대여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예약변경
선불 예약은 대여 시작 48시간 전까지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약 변경 시, 변경 시점 기준의 요금이 적용되므로 변경 전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 후 대여 요금이 낮아지더라도 차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노쇼 및 늦은 픽업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대여 시작까지 나타나지 않는 경우, 결제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예약한 픽업 시간에 늦더라도 대여 기간 내 지점 운영 시간 중에는 차량 수령이 가능하지만, 예약한 차량 등급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참고사항
선불 예약 관련 규정은 대여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일반적인 안내이며, 반드시 예약 전 해당 국가의 대여 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아니요. 예약을 변경하지 않는 한 요금(대여국가 통화)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다만, 실제 결제 금액(원화)은 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추가적인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제선 도착 시에는 짐 찾기와 입국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하여, 도착 예정 시간에서 1시간~1시간30분 정도 후로 시간여유를 두고 픽업 시간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국내선 도착 시에는 도착 예정 시간에서 30분~1시간 후 정도의 여유를 두고 픽업 시간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각 국가나 차량 등급에 따라 국경을 넘는 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규정을 어기고 국경을 넘어 사고가 발생할 경우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나라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대여국가의 대여정보에서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옵션을 꼭 확인하세요. 어떤 조건에 따라 크로스보더 옵션이 추가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Rental Information -> Pick-up country 국가선택 -> Cross Broder Rentals & Territorial Restrictions
- 예시: 독일에서 IFAR(VW Tiguan Aut. or similar) 차량을 대여해 프랑스, 덴마크, 크로아티아로 여행할 수 있나요?
- 답변: 네, 가능합니다.
프랑스와 덴마크는 Zone I, 크로아티아는 Zone II에 해당하며, IFAR 차량은 특별 차량(X*), 프리미엄(P*), 럭셔리(L***) 그룹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국가들로의 여행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독일 대여정보 중 크로스보더 대여 및 영토 제한 (Cross border rentals and territorial restrictions)부분 발췌 (한국어 번역)
지역 제한(Territorial restrictions)
차량 종류에 따라 이동이 제한되는 국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입국 제한 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국가는 네 개의 존(Zone)으로 구분됩니다.
Zone I: 안도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지브롤터, 영국, 아일랜드, 이탈리아,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산마리노,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바티칸
Zone II: 크로아티아, 체코, 폴란드,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Zone III: 에스토니아, 헝가리,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Zone IV: Zone I, II, III에 포함되지 않은 모든 국가
특별 차량 그룹(X***) 및 스포츠/럭셔리 차량은 Zone I 국가에서만 운행 가능합니다.
프리미엄(P*) 및 럭셔리(L*) 차량 그룹, 밴 및 트럭은 Zone I과 Zone II 국가 운행 가능합니다.
이 외 차량 그룹은 Zone I, II, III 국가 운행 가능합니다.
Zone IV 국가로의 입국은 모든 Sixt 차량에 대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유럽 대륙 외 지역으로의 이동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에는 스페인 속령인 세우타(Ceuta)와 멜리야(Melilla)도 포함됩니다.
운전자는 모든 공식 입국, 출국, 접근 허가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현지에서의 페리 이용은 위의 입국 제한 조건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허용됩니다. 운송 중 발생한 차량 손해는 렌터카 계약서상 선택한 보호 항목에 따라 보상됩니다.
국경 또는 지역 제한을 위반한 경우, 모든 손해 책임 면책 조건은 무효화되며, 법적 책임 보험의 보호만 유지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에 지역명이나 지점명을 입력하시면, 해당 지점의 위치, 운영 시간 등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 시 이메일로 발송된 예약 확인서에서도 지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 약관은 SIXT 약관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여를 원하시는 국가를 선택하시면, 해당 국가의 대여 약관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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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변경하려면 예약번호와 보안코드가 필요하며, 이 정보는 예약 후 이메일로 받은 예약확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XT 홈페이지, SIXT 앱, 고객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 예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수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되며 변경사항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후불예약을 변경하면 변경수수료가 있나요?
- 후불 결제 예약의 경우 언제든지 무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선불예약을 변경하면 변경수수료가 있나요?
- 선불예약은 변경 시 변경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금액이 이전 금액 보다 높은 경우에는 변경수수료가 없습니다. 변경 후 금액이 이전 보다 낮거나 같은 경우에는 변경수수료가 부과되며, 변경으로 인해 대여 비용이 줄어든다 해도 차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요금은 수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되므로 변경사항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변경수수료는 픽업국가에 따라 상이하므로 대여국가의 약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을 취소하려면 예약번호와 보안코드가 필요하며, 이 정보는 예약 후 이메일로 받은 예약확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XT 홈페이지, SIXT 앱, 고객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후불예약을 취소하면 취소수수료가 있나요?
- 후불 결제 예약의 경우 언제든지 무료로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선불예약을 변경하면 변경수수료가 있나요?
- 대여 시작 전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선불예약은 예약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예약 시 결제단계에서 취소 수수료 금액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결제 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취소 수수료는 대여국가에 따라 상이하므로 대여국가의 약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요: 선불 예약을 대여 시작 전에 취소하지 않는 경우, 노쇼로 간주되어 차량을 수령하지 않더라도 전체 대여 요금이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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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의 종류
• Supplemental Liability Insurance =SLI 또는Third Party Insurance = 대인/대물보험
대부분의 국가에서 임차요금에 대인/대물 책임보험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미국 미포함)
최대 보상한도는 나라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보험은 렌터카 이용 규정에 따라 적용되며 계약사항 위반 시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 Collision Damage Waiver = CDW (자차보험 : 차량 도난보험 미포함)
운전자(임차인)로부터 발생한 대여 차량의 손상에 대한 책임을 공제해 주는 보험입니다.
(단, 액세서리 및 플랫 타이어, 네비게이션, 차량 키 등에 대한 분실 및 손상은 차량 대여자 부담)
나라마다 최대 보상한도가 다르니, 각 나라의 약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보험은 렌터카 이용 규정에 따라 적용되며, 계약사항 위반 시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 Loss Damage Waiver = LDW (자차보험 : 차량 도난보험 포함)
렌터카 대여 중 발생할 수 있는 차량 손상이나 도난에 대해 임차인을 보호하는 보험이며,
자차보험(CDW)과 차량 도난보험(TP)이 합쳐진 보험입니다.
자차보험(LDW)를 가입하더라도, 사고나 도난 발생 시 임차인이 일부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자기부담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부담금이 없는 옵션을 선택하면 사고나 도난 발생 시 전혀 비용을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장 내용과 비용은 지역마다 다르며, 렌터카 회사의 규정을 준수해야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ersonal Accident Protection (자손보험)
사고 발생 시 운전자(임차인)와 대여 차량에 탑승 중이던 동승자의 신체적 피해에 대해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의료비, 사망 보상금, 구급차 이용 비용 등이 포함되며, 나라마다 보장 범위와 최대 보상 한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국가의 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 Theft Protection (차량 도난보험)
차량/부품/액세서리 절도, 절도미수, 고의적 파손으로 인한 차량의 손실 및 손상에 대한 재정적 책임을 경감해주는 보험입니다.
• Mobility Service (긴급 출동 서비스 보험)
이 보험 옵션을 선택하시면 펑크난 타이어, 방전된 배터리, 연료 부족, 열쇠 분실 및 잠금에 대해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외 보험>
Road Assistance, Mobility Service = 긴급 출동 보험
Tire and Windshield Protection = 타이어 차유리보험
Interior Protection= 차량내부보험(음료 흘림, 얼룩, 기타 오염 및 훼손)
Sand and Ash Protection = 모래 및 재방지 보험
Cross Border Fee = 다른 국가에서도 운전가능
렌터카 자기부담금은 사고나 도난이 발생했을 때, 고객이 직접 부담해야 하는 최대 금액을 의미합니다.
예시 – 자기부담금 250유로인 경우
수리 비용이 1,000유로일 경우, 고객이 250유로를 부담하고, 나머지 750유로는 보험사에서 부담합니다.
예시 – 자기부담금 0유로인 경우
같은 상황에서 고객 부담은 없으며, 수리 비용 전액을 보험사가 부담합니다.
자기부담금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차량 픽업 시 보장 범위를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자기부담금이 높을수록 보험료는 낮아지지만, 사고 발생 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은 커질 수 있습니다.
각 국가와 차량 등급에 따라 제공되는 보험 옵션이 다르므로 예약 전 해당 국가의 대여 약관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자기부담금 없는 자차보험(Loss Damage Waiver with minimum excess)에 한해 타이어와 차 유리보험이 포함됩니다.
단, 일부 예외 사항이 적용되므로,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고해 주세요.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대인대물 보험이 의무적인 포함 사항입니다. 하지만 미국은 대인대물 보험(SLI)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국에서 차량을 대여하거나 운전할 때 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예약 시 또는 차량 픽업 시 이 보험을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시 옵션 선택 단계에서 보험을 추가할 수 있으며, 예약 후에는 예약 확인서를 통해 내가 선택한 보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픽업 전 언제든 보험 옵션을 추가할 수 있으며, 픽업 시 렌탈 카운터에서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네, 계약 시 운전자를 추가하시면, 식스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보험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운전자 등록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차량 손상이 발생하면 임차인이 먼저 렌터카 업체에 손해액을 전부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렌터카 예약 대행업체에 영수증과 서류일체를 제출해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 예약 대행사를 통해 보험을 들 경우, 손해액이 큰 경우에는 갑자기 큰 금액을 마련해야 되며, 보상 범위가 한정적일 수 있으며,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보상금을 받는 데 시간이 소요되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렌터카 업체에서 직접 제공하는 보험 옵션을 선택하시면, 복잡한 처리 과정 없이 조건에 따라 자기부담금만 부담하시거나 전액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 운전 경력이 짧거나 해외 운전이 처음이신 분
낯선 도로 환경과 교통법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해 충분한 보장을 갖추는 것이 안전합니다.
• 장거리 운전 또는 여러 도시를 이동하는 여행을 계획하신 분
주행 시간이 길어질수록 사고 위험도 높아지므로, 자기부담금을 낮추는 보장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 동승자(가족, 친구 등)가 함께 탑승하는 경우
사고 발생 시 책임 범위가 커질 수 있어, 충분한 보험 가입으로 위험을 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급 차량 또는 SUV, 전기차 등 고가 차량을 대여하시는 분
차량 손상 시 수리비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기부담금 한도를 낮추는 추가 보험이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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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요. 저희 식스트렌터카는 예약 시 특정 차량 지정이 아닌, 차량 등급으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약 시 보여지는 차량은 그 차량 등급을 대표하는 샘플 차량 이미지입니다.
예) BMW 1er Sedan(CPMR) 선택하셨을 경우 > BMW 1er, Mercedes-Benz A-Klasse, VW Golf GTI/GTD 또는 그와 유사한 차종을 받게 됩니다. 현지 차량 수급 상황은 시점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사전에 차량 지점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선택한 차량 옆 알파벳 4자리는 아크리스코드(ACRISS code)라고 부르며, 차량의 사이즈 및 제원 등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대여 차량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자동차 산업 시스템 및 표준협회(ACRISS)가 개발한 자동차 분류코드입니다.
• 첫 번째 글자는 차량의 등급(예: 이코노미, 럭셔리 등)을 나타냅니다.
• 두 번째 글자는 차량의 유형(예: SUV, 세단 등)을 표시합니다.
• 세 번째 글자는 변속기 종류 및 구동 방식(예: 자동, 수동, 4륜 구동 등)을 의미합니다.
• 네 번째 글자는 에어컨 유무, 연료 타입 등 차량의 특수 기능을 나타냅니다.
예시: ECMR = Economy / 2-4 Door / Manual / Air Conditioning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ixt.com/rental-guide/acriss-code/
네, 가능합니다.
다만 유럽의 경우 수동변속기(Manual) 차량이 더 일반적입니다.
자동변속기 차량이 필요하신 경우, 차량 검색 시 자동변속기 필터를 설정해 이용 가능한 차량을 확인한 후 예약해 주세요.
주행거리 제한의 유무는 차량선택 단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행거리 제한이 없는 경우: 주행거리 무제한 포함
✔ 주행거리 제한이 있는 경우: 예) 875 free km
초과되는 주행거리는 km 당 일정 요금이 부과되며, 차량 반납 후 최종 대여금액에 포함됩니다.
km 당 요금은 국가 및 차량 등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대여 시 작성하신 계약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차량 선택 단계에서는 수용 가능한 가방의 대략적인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가방 형태와 크기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 용도로만 활용해주시고, 정확한 정보는 제공할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차량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고객님이 실제로 사용하시는 가방의 크기와 해당 차량 트렁크의 제원을 비교해 보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아니요. 네비게이션은 대여하시는 해당 국가의 언어와 영어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다만 이는 대여 국가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으며, 그 외 몇몇 국가의 언어를 추가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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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운전면허증 + 국제 운전면허증 + 여권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위 서류 중 한 가지라도 없을 경우 대여가 불가능합니다.
직불/체크카드 및 현금 결제는 불가능하며,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모든 서류는 실물로 준비해 주셔야 하며, 운전면허증은 만료 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예약 확인증을 지참하시거나 예약 번호를 메모해 가시면, 신속하게 예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국가마다 국제운전면허증 사용규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출국 전 꼭 확인 바랍니다. 국제 운전면허증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도로교통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American Express, Diners Club, MasterCard, Discover, Visa, China Union Pay, Airplus.
※ 신용카드 외에 가상 신용카드, 체크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현금, 수표 등으로는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 결제는 임차인 명의의 신용카드로만 가능하며, 픽업 시 실물을 제시해야 합니다
• 보안을 위해 신용카드, 운전면허증, 여권의 영문 이름이 모두 일치해야 합니다.
• 신용카드는 충분한 잔여 한도가 있어야 하며, 신용카드 결제 시 PIN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픽업 지점으로 가는 길은 예약 확인 이메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예약 시간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 예약이 취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예약 시에 항공편명을 기재해주시면, 공항지점의 경우 고객님의 비행기 연착 시간을 체크하여 차량을 홀드해 놓습니다.
• 후불예약: 항공편명을 기재하지 않거나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선불예약: 지점 영업시간 내, 대여기간 중에는 언제든 차량을 픽업하실 수 있습니다. 예정된 픽업시간이 지난 후에 픽업하는 경우 선택한 차량 카테고리는 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니요. 예약한 주 운전자만이 차량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추가운전자로 등록된 사람은 차량을 인수할 수 없습니다.
보증금 = 예상 대여요금 + α (차량등급, 대여기간, 보험유무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
일반적으로 최종대여 예상요금의 1.5 ~ 2배 정도의 금액을 픽업 시 보증금으로 임시 승인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차량의 보증금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결제 한도가 충분한지 미리 확인하세요.
※ 픽업 시: 보증금만 임시승인 ≫ 반납 후: 최종 대여금 결제 & 보증금 취소
차량 반납 후 3일 이내에 최종 대여금이 청구됩니다. 차량 픽업 시 임시 승인된 보증금은 미매입취소 처리(환불)됩니다.
해외 결제의 경우 은행 및 카드사의 내부 정책과 보안상의 이유로 고객님께서 보증금 환불 내역을 확인하는데 최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 청구일에 따라 실제 결제가 이루어진다면 익월에 환불 처리됩니다.
대여 후 보증금 환불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습니다. 반납 후 30일 이후에도 환불 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을 출발하기 전에 계약서에 기록된 데미지 리스트에 없는 새로운 차량 손상이 있는 경우 대여지점 또는 핫라인을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외관 상태를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기록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요 시 증빙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여 국가에 따라 일부 도로는 현금 없는 자동 통행료 시스템만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지점에서는 SIXT는 통행료를 편리하게 지불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행료 서비스(하이패스)를 제공합니다. 픽업 지점에서 통행료 서비스 옵션에 대해 문의해주세요.
렌터카 회사가 더 큰 차량으로 업그레이드를 권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고객님의 짐이 차량 트렁크에 안전하게 적재되지 않을 경우, 뒷좌석이나 승객 공간에 짐을 놓는 것이 일부 국가에서 법적 또는 안전 규정을 위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제적으로 다음과 같은 규정이 적용됩니다:
유럽 주요 국가(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에서는 도로교통법(StVO, Code de la Route 등)에 따라 짐이 차량 내에서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거나 급제동 시 움직여 승객에게 위험을 초래해서는 안 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뒷좌석을 포함한 승객 공간은 사람의 탑승을 위한 공간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짐으로 점유하거나 적재해서는 안 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에 따라 렌터카 회사는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짐이 많은 경우 더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업그레이드를 제안하게 됩니다. 이는 고객님의 안전과 법규 준수를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조치입니다.
업그레이드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현장에서 조건과 비용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결정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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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상자가 있을 경우 즉시 구급차를 부릅니다. (미국: 911)
해당국가의 긴급구조 번호를 미리 알아둡니다. 렌트카 계약 시 선택한 보험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진단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2. 경찰에 사고 신고합니다. (미국: 911)
단독으로 경미한 차량 손상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렌트카 사고 시 경찰에 신고 후 사고경위서 (Police Report)를 받아 렌트카 업체에 제출해야만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3. 렌터카 회사에 사고를 알립니다.
만약 차량 손상이 경미하여 직접 운전이 가능하다면, 픽업한 렌트카 영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사고 접수 및 신고, 차량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차량 운행이 더 이상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국가 긴급출동 서비스에 견인 서비스를 요청하셔야 하며, 가까운 식스트 지점에서 차량을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식스트 고객서비스센터 &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는 렌트카 픽업 시 수령한 대여계약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보험의 보장 한도에 따라 보험 처리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는 경우 이 금액은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청구됩니다.
식스트 렌터카에서 가입한 보험이 아닌 예약중개사이트 또는 개별 보험을 가입한 경우에는 렌터카 업체에 비용을 모두 지불한 후에 보험을 가입한 회사에 개별적으로 보험금을 청구하셔야 합니다.
우선 침착하게 행동하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세요.
경고등이 들어온 경우에는 해당 국가의 SIXT 고객서비스 센터 또는 대여지점으로 연락해 차 상태를 설명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 손상이 경미해 직접 운전이 가능하다면, 픽업한 렌트카 영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차량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차량 운행이 더 이상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국가 긴급출동 서비스에 견인 서비스를 요청하셔야 하며, 가까운 식스트 지점에서 차량을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SIXT 고객서비스센터 &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는 렌트카 픽업 시 수령한 대여계약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침착하게 행동하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세요. 차 키 분실 사실을 대여국가의 SIXT 긴급출동서비스(SIXT Assistance for accident or breakdown) 또는 고객 서비스 센터(Sixt Service hotline)로 연락주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번호는 대여계약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여 시 긴급 출동 서비스 보험 옵션을 선택하시면 펑크난 타이어, 방전된 배터리, 연료 부족, 열쇠 분실 및 잠금에 대해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찰에 신고 후 사고경위서 (Police Report)를 받으세요
식스트에 고객센터에 연락해 최대한 자세하게 데미지 리포트를 작성하세요.
차량이 운전할 수 없는 상태라면, SIXT 긴급출동 서비스에 연락하세요.
식스트 고객서비스센터 &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는 렌트카 픽업 시 수령한 대여계약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차보험(LDW)에는 차량 도난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진 곳이 아닌 안전한 곳에 주차해주시고, 차에서 내릴 때는 모든 창문과 차 문을 잠궈주세요.
차량 외부에서 내부를 보았을 때 소지품이 보이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혼유 사실을 인지하셨을 경우 절대 시동을 걸지 말아야 하며, 이미 작동 중일 때는 즉시 시동을 꺼야 합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Sixt Service hotline)로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시고, 안내에 따라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혼유의 경우 자차 보험으로 보장되지 않으며, 식스트 데미지 팀에서 차량 수리비를 고객님의 이메일로 청구할 예정입니다. 차량을 대여할 때 연료 종류(휘발유 또는 경유)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주유 시에도 혼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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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여 지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 대여연장 가능 여부와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대여계약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스트 앱을 통해 반납시간 및 반납지점을 셀프로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여국가에 따라 셀프변경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여 요금은 24시간 기준으로 청구되며, 대여가 24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 일일 요금이 적용됩니다
예) 12:00 대여 – 다음날 10:00 반납으로 계약했으나, 실제 반납이 다음날 12:00 전에 이루어진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13:00에 반납하면 일일 요금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대여기간 연장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예정된 반납시간 전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통보 없이 반납이 늦을 경우 대여국가에 따라 지연 반환 서비스 비용(Flexi Late Return)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불예약
유연한 후불 예약의 경우, 차량을 일찍 반납하시면 계약된 요금이 적용되며, 사용하지 않은 일수에 대해 일부 환불됩니다.
선불예약
계약된 반납 시간 이전에 반납한 것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네, 일부 지점에서는 편도대여가 가능합니다.
차량 대여 중에 차를 다른 지점으로 반납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대여지점 또는 고객센터에 대여연장 가능 여부와 요금을 확인한 후 진행됩니다. 전화번호는 대여계약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스트 앱을 통해 반납시간 및 반납지점을 셀프로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여국가에 따라 셀프 변경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몇 지점은 지점운영시간 외 무인반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인반납이 가능한 지점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식스트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시고 차키는 키박스(Key box)에 넣어주세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반납 시 주행거리와 연료량을 사진으로 기록해주세요.
*다음 영업시간에 직원이 차량을 확인하기 전까지 차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임차인에게 있습니다.
픽업 시 수령한 연료량만큼 재충전해 반납해주세요.
만약 연료를 보충하지 않고 반납할 경우 주유대행에 따른 서비스 비용이 추가되어 다소 높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차량 반납 전 조금 여유를 가지고 가까운 주유소를 이용해 주유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픽업 시 렌탈 카운터에서 선지불 연료(Prepaid Fuel) 옵션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선지불연료 옵션을 선택하신 고객께서는 연료를 채워 반납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남은 연료는 환불불가)
차량 반납 후 새로운 손상이 확인되면, 보통 영업일 기준 2~5일 이내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성수기나 공휴일에는 안내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손상 내용은 데미지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조사됩니다.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대여 약관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수리 비용이 청구됩니다.
자차보험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보험 약관에 따라 면책되거나 자기부담금만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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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픽업 시: 보증금만 임시승인 ≫ 반납 후: 보증금 승인취소, 최종 대여금 결제
• 보증금은 환불되는 구조가 아닙니다. 차량 픽업 시 임시승인된 보증금은 승인취소/미매입취소 처리됩니다. 차량 반납 후 3일 이내에 최종 대여금이 청구됩니다.
• 해외 결제의 경우 은행 및 카드사의 내부 정책과 보안상의 이유로 고객님께서 보증금 반환 내역을 확인하는데 최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청구일에 따라 실제 결제가 이루어진다면 익월에 환불 처리됩니다.
• 대여 후 보증금 관련 문의가 많습니다. 보증금 확인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증금은 반드시 반환됩니다.
반납 후 한두 달 뒤에 요금이 청구되는 경우는 대부분 톨게이트 요금이나 교통 범칙금입니다.
대여 중 교통 범칙금이 발생한 경우 행정 처리 비용(렌터카회사)과 과태료(교통당국)를 각각 납부해야 합니다.행정 처리 비용
렌터카 회사는 관련 법규에 따라 임차인의 정보를 교통기관에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대여 약관에 따라 렌터카 회사는 임차인의 신용카드로 행정처리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비용은 대여국가와 위반사항에 따라 달라지며, 약 25~40유로가 부과됩니다.
각 위반에 대해 별도의 행정 처리 비용이 청구되며, 과태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과태료
교통당국은 과태료 고지서를 임차인의 자택주소 또는 이메일로 발송하며, 고지서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은행에 직접 납부하셔야 합니다.
과태료 처리에는 렌탈 종료 후 2~4주 또는 그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식스트 고객센터에서는 과태료를 대신 납부하거나 대리할 권한이 없으니, 관련 문의는 과태료에 기재된 해당 교통당국으로 직접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일부 국가에서는 법 규정에 따라 렌터카 회사가 고객 대신 범칙금까지 대납하고 해당 금액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 차량 대여 중 경찰관으로부터 범칙금 또는 과태료 티켓을 직접 받은 경우, 티켓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직접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대여 종료 후 최대 6개월 이내의 과거 SIXT 대여 인보이스는 식스트홈페이지 또는 SIXT 앱을 통해 직접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반납 건의 경우, 차량 반납일로부터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된 대여의 인보이스가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인보이스와 관련해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고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납 후 차량에 물건을 두고 온 것을 알았다면 바로 해당 지점으로 다시 돌아 가시기 바랍니다. 만약 귀국 후에 분실 사실을 알았다면 고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여 인보이스에 관한 문의가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각 인보이스 항목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전히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차량대여 시 대여계약서에 청구될 모든 내역이 제공되며, 고객님의 서명은 이 청구내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서명하기 전에 반드시 내용을 신중하게 확인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원에게 질문해주세요.
자주 찾는 SIXT 인보이스 항목
• Premium Location Fee: 공항 및 기차역과 같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지점에서 렌터카를 대여할 때 추가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식스트는 업계 표준요금을 부과합니다. 총대여금에서 일정 요율을 곱해서 산출되기 때문에 추가금이 있을 경우 프리미엄 로케이션 요금 또한 비례해서 올라갑니다. 국가에 따라 요율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 Fuel: 픽업 시보다 적은 연료량으로 차량을 반납하시는 경우 주유 및 서비스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 경우 지점에서 대신 주유하는 서비스 비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차량 반납 전 연료를 채워서 반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Choice Upgrade: 초이스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시면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차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픽업 시 렌탈 직원이 유료 차량 업그레이드를 권유할 수 있으나 원치 않으시면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차량 업그레이드 동의 시에는 업그레이드 비용이 부과되며 추가되는 금액은 계약서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 Cross Border Fee: 국경 간 여행 요금: 이 옵션을 추가하면 조건에 따라 국경을 넘어 다른 국가에서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 옵션 | 설명 | 해당 국가 |
---|---|---|
Additional Driver | SIXT 차량대여 시 여러 사람이 운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 운전자마다 요금이 부과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Booking Modification Fee | 선불 예약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여기에는 옵션 추가 또는 제거, 날짜 변경 등이 포함됩니다. 변경 시마다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변경 사항을 모아서 한번에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Cancellation Fee | 선불 예약의 경우 예약 시 대여금액이 결제되며, 예약을 취소할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Contract Fee | 오스트리아에서는 €150를 초과하는 모든 청구서에 대해 법적으로 1%의 계약세를 부과할 의무가 있습니다. | 오스트리아 |
Delivery and collection | 원하시는 장소로 대여 차량을 배차 또는 반차해 드립니다. 배반차 비용은 선택한 주소까지의 거리에 비례하여 청구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Environmental Fee | 환경세에는 차량 배출가스에 대한 세금이 포함됩니다. | 벨기에, 프랑스, 룩셈부르크 |
Excess Mileage | 대여 계약에 포함된 주행거리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주행거리에 대한 요금이 청구됩니다. km 당 요금은 국가 및 차량 등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대여 시 작성하신 계약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영국가* |
Flexi-Late Return | 대여 계약서에 명시된 대여 기간 이후 차량을 반납할 경우와 반납 지연을 미리 알리지 않은 경우에 지연 반납 비용이 청구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Fueling | 픽업 시보다 적은 연료량으로 차량을 반납하시는 경우 주유 및 서비스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 경우 지점에서 대신 주유하는 서비스 비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차량 반납 전 연료를 채워서 반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One-Way Fee | 대여지점과 반납지점이 다른 경우에는 자동으로 편도 요금이 부과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Out Of Hours Fee | 지점의 정상영업 외 시간에 대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을 청구합니다. | 모든 직영국가*. 미국 제외. |
Premium Location Fee | 공항 및 기차역과 같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지점에서 렌터카를 대여할 때 추가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식스트는 업계 표준요금을 부과합니다. 총대여금에서 일정 요율을 곱해서 산출되기 때문에 추가금이 있을 경우 프리미엄 로케이션 요금 또한 비례해서 올라갑니다. 국가에 따라 요율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Prepaid Fuel | 예약 시 선지불 주유 옵션을 추가하신 고객님께서는 연료를 채워 반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연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모든 직영국가* |
Priority Service |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프리미엄 주차구역 이용, 대기시간 단축, 식스트 다이아몬드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 독일, 스페인 |
Road tax, RFL | 도로세는 일반적인 등록 수수료입니다. 여기에는 톨게이트 비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톨게이트 비용은 임차인이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 영국, 이태리,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 |
SIXT Connect | SIXT Connect 기기를 통해 초고속 Wi-Fi 핫스팟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대의 기기에 4G 연결을 제공합니다. 핫스팟 외에도 GPS, 도시 가이드, 언어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XT Connect Plus는 무제한 로컬 통화와 하루 최대 60분의 국제 통화 기능이 추가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일부 가능한 SIXT 지점에서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프랑스, 스위스 , 영국, 미국 |
Toll / Toll Service Fee ROAD TOLLING | 하이패스 단말기 제공. 고객님이 유료 도로를 이용할 때마다 요금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발생한 통행료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보이스를 발행합니다. | 독일, 영국, 미국, 호주 |
Terminal Drop-off Service |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예약한 일반 지점의 영업 시간 중, 원하는 터미널에서 차량 반납이 가능합니다. | 프랑스, 스위스, 영국, 독일 |
Vehicle Cleaning | 추가적인 차량 청소: 차량이 지나치게 더러운 상태로 반납되거나 강한 냄새가 나는 경우 또는 추가적인 청소가 필요한 경우 청소 비용이 부과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Vehicle Registration | 이 요금은 각 차량 등록에 적용되며 각 대여에 대해 비례하여 부과됩니다. | 미국 |
WLTP Fee | WLTP(Worldwide Harmonised Light Vehicles Test Procedure) 유럽에서는 의무적으로 새로운 자동차의 연비 및 배출가스를 측정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각 자동차 대여에 WLTP 수수료(등록비)가 적용됩니다. | 오스트리아, 프랑스, 스위스, 독일, 이태리, 영국, 미국 |
Young Driver Fee | 이 비용은 23세 미만의 모든 운전자에게 적용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차량관련 옵션 | 설명 | 해당 국가 |
---|---|---|
Baby/child Seat Guaranteed | 이 옵션 추가시 베이비/차일드 시트가 보장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Choice Upgrade | 초이스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시면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차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픽업 시 렌탈 직원이 유료 차량 업그레이드를 권유할 수 있으나 원치 않으시면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차량 업그레이드 동의 시에는 업그레이드 비용이 부과되며 추가되는 금액은 계약서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 모든 직영국가* |
Comfort Features | 이 옵션을 추가하시면 주차 지원, 열선 시트, 블루투스 등 추가적인 편의 시설을 갖춘 차량을 제공해 드립니다. | 이태리 |
GPS Guaranteed |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GPS 네비게이션을 제공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Ski Rack |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스키 랙을 제공합니다.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태리, 스페인, 미국 |
Snow Chains |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스노우 체인을 제공합니다.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태리, 스페인 |
Tires Suitable for Winter |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겨울철이 아닌 기간에도 겨울철에 적합한 타이어가 장착된 차량을 제공해 드립니다. | 모든 직영국가* |
보험 옵션 | 설명 | 해당 국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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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 Border Fee Cross-border driving | 국경 간 여행 요금: 이 옵션을 추가하면 조건에 따라 국경을 넘어 다른 국가에서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 오스트리아, 독일, 스위스, 이태리, 영국 |
Interior Protection | 차량 내부 보험: 이 보험 옵션을 선택하면 차량 내부와 트렁크의 더러움 및 손상을 보장합니다. | 모든 직영국가* 미국과 이태리 제외 |
Loss Damage Waiver and Theft Protection, Loss Damage Waiver and Theft Protection With Reduced Excess, Loss Damage Waiver and Theft Protection With Minimum Excess, Premium Liability Description | 자차보험: 운전자(임차인)로부터 발생한 대여 차량의 손상에 대한 책임을 공제해 주는 보험입니다. | 모든 직영국가* |
Personal Accident Insurance | 자손 보험: 사고 발생 시, 운전자(임차인) 및 대여차량에 탑승하고 있던 동승자의 상해로 발생한 사고 의료비, 사망금, 구급차 이용 비용 등의 항목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 모든 직영국가*. 영국과 이태리 제외 |
Roadside Assist. Protection | 긴급 출동 서비스 보험: 이 보험 옵션을 선택하시면 펑크난 타이어, 방전된 배터리, 연료 부족, 열쇠 분실 및 잠금에 대해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Tire and Windscr. Coverage | 타이어 및 창문보험: 타이어, 차량의 앞/옆/뒷 창문에 발생한 손상은 전부 보장됩니다. | 모든 직영국가* |
** 직영국가: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이태리, 룩셈부르크, 모타코, 네덜란드, 스페인, 스위스, 영국,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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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기업 고객께서도 요금 및 예약 관련 문의를 언제든 cs@sixt.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직원이 신속하게 연락 드리겠습니다.
예약 시 식스트와 제휴된 회사의 마일리지 또는 보너스 번호를 입력하시면 적립이 가능합니다.
예약 단계에서 번호를 입력하지 못하셨다면, 차량 픽업 시 식스트 지점 직원에게 요청해 주시면 적립을 도와 드립니다.
제휴 보너스 프로그램 파트너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lick
괌에서 렌트 시에는 국제 운전면허증 없이 국내 운전면허증만으로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구글 또는 애플 계정으로 가입 시, 해당 계정의 영문 이름이 자동 적용됩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아래 정보를 기재해 식스트 고객센터로 변경을 요청해 주세요.
1) 식스트 멤버십 번호 또는 가입 계정 이메일 주소
2) 여권 영문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