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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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자주 묻는 질문 >> 규칙 제한

 

1. 차를 대여하는데 나이 제한이 있나요?

네, 온라인 예약 시 차량 등급을 선택하시면 화면 좌측에 운전 가능 최소 연령이 표시됩니다.  
경우에 따라 영드라이버 요금(young driver surcharge)이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국가마다 규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예약 전 국가별 대여 정보에서 나이 제한(Age restrictions)에 관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Rental Information] -> [Pick-up country 선택] -> [Age restri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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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외에서 차를 대여할 때 필요한 서류는 무엇입니까?

국내 운전면허증 + 국제 운전면허증 + 여권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국제 운전면허증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된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3. 차 안에서 담배를 피워도 되나요?

식스트는 전 차량에서의 엄격한 금연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흡연으로 인해 특별한 차량 내부 세차가 필요한 경우, 고객님께 그 비용이 청구됩니다. 

 

4. 주차위반 과태료나 교통 범칙금은 어떻게 하나요?

현지에서 경찰관으로부터 각종 범칙금 및 과태료에 대한 티켓을 받은 경우에는 직접 납부하시고, 카메라에 의해 발견된 기타 티켓의 경우 렌터카 이용 후 해당 교통국에서 식스트렌터카로 청구 내용을 고지합니다. 이 경우 차량 반납 후 몇 주에서 몇 달 후에 고객님의 카드정보로 결제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관련 처리 비용(Handling charge)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차량 반납 후에 신용카드로 추가 금액이 청구된 경우에는 이런 이유일 수 있습니다.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저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본인 말고 다른 사람이 운전해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차량을 운전하기 전에 운전자 추가(Additional driver)를 하셔야 합니다.
운전자 추가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운전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6. 차를 다른 지점으로 반납할 수 있나요?

차량 대여지점과 반납지점이 다른 경우에는, 예약하실 때 지점에 따라 추가비용(One-way fee)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하지만 나라별로 자국 내, 국가 간 편도 대여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예약 시 편도 대여가 불가능하다고 안내됩니다.

 차량 대여 중에 차를 다른 지점으로 반납하길 원하시는 경우, 처음 대여한 지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대여한 차량으로 국경을 넘어 다른 나라로 갈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국가별 또는 차량 등급별로 국경을 넘는 것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규정을 어기고 국경을 넘어 사고가 날 경우에는 보험 혜택을 보장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여 차량으로 다른 나라를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예약 전에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대여 국가를 선택하신 후 대여 정보에서 크로스보더(Cross border)에 관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Rental Information] -> [Pick-up country 선택] -> [Cross Broder Rentals & Territorial Restrictions]
Click here

 

8. 예약한 운전자가 아닌데 차량을 픽업할 수 있나요?

아니요. 예약한 주 운전자만이 차량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9. 지점 운영시간 외에 차를 반납할 수 있나요?

몇몇 지점은 운영시간 외 서비스(Out of hours pick up/drop off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와 비용 문의는 대여 정보를 확인해 주시거나 해당 지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대여 요금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모든 차량 대여는 24시간을 기준으로 청구됩니다.
예) 오전 9:00 대여 - 다음날 오전 9:00 반납 (24시간) : 1일 요금 청구
       오전 9:00 대여 - 다음날 오후 2:00 반납 (29시간) : 2일 요금 청구 

 하루 요금 단위로 추가 금액이 발생하며, 부득이하게 반납이 늦는 경우 최대 59분의 유예 기간이 있습니다.

 

11. 차를 늦게 반납하면 어떻게 되나요?

24시간 대여 기준으로 그 시간 안에 반납하시면 따로 비용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예) 오후 1:00 대여 - 다음날 오전 10:00 반납으로 예약했었으나, 실제 반납이 오후 1:00 에 이루어진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지점 운영시간 외에 반납하는 경우에는 이에 따른 서비스 비용이 추가됩니다. 또한, 반납하는 시점이 24시간 대여 기준 이후가 되면 하루 치 요금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12. 차 키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차 키 분실 사실을 즉시 저희 식스트 고객센터 혹은 대여하신 식스트 해당 지점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3. 대여 기간을 연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합니까?

차량을 대여하신 해당 지점으로 연락하셔서 연장을 요구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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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자주 묻는 질문 >> 예약 & 요금

 

1. 차량 대여 견적은 어떻게 받나요?

http://www.sixt.co.kr/로 접속하시면, 실시간으로 요금 확인과 예약이 가능합니다.

 

2. 차량 대여 견적은 얼마 동안 유효한가요?

요금 견적은 고정된 금액이 아니며, 실제로 예약이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예약이 확정된 후에 내가 한 예약의 요금이 변경될 수 있나요?

아니요, 예약을 변경하지 않는 이상 한 번 예약이 확정된 이후의 가격은 변동되지 않습니다. 결제 통화의 환율 변동에 따라 요금이 변경될 수는 있으나 현지 통화의 요금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4. 공항에서 차량을 대여하려고 합니다. 픽업 시간을 어떻게 정해야 할까요?

국제선으로 도착해 식스트 공항지점을 이용하실 경우, 짐을 찾고 입국 심사받는 시간을 고려하여 도착 예정시간에서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의 여유시간을 가지고 픽업 시간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선으로 도착하는 경우, 도착 예정시간에서 30분 ~ 1시간 후 정도로 픽업 시간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항공기 연착으로 예정한 시간에 픽업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으로 예약 시간에서 1시간 이내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 예약이 취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예약 시에 항공편명을 기재해주시면, 공항지점의 경우 고객님의 비행기 연착 시간을 체크하여 차량을 홀드해 놓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후불예약(Pay on arrival)과 선불예약(Prepaid)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후불예약(Pay on arrival)은 차량 픽업 시에 대여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예약 변경 및 취소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선불예약(Prepaid)은 온라인으로 예약할 때 대여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Pay now online)을 말합니다.
후불예약에 비해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예약 변경 및 취소 시 수수료가 부과되오니 일정이 완전히 정해진 경우에만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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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자주 묻는 질문 >> 차량

 

1. 특정 차종 선택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저희 식스트렌터카는 예약 시 특정 차량 지정이 아닌, 차량 등급으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약 시 보여지는 차량 이미지와 차종은 그 차량 등급을 대표하는 샘플 차량입니다.

예) BMW 1er Sedan(CPMR) 선택하셨을 경우 > BMW 1er, Mercedes-Benz A-Klasse, VW Golf GTI/GTD 또는 그와 유사한 차종을 받게 됩니다. 현지 차량 수급 상황은 시점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사전에 차량 지점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선택한 차량 옆 알파벳 4자리(e.g. ECMR)는 무슨 뜻입니까?

선택한 차량 옆 알파벳 4자리는 소위 아크리스코드(ACRISS code)라고 부르며, 차량의 사이즈 및 제원 등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대여 차량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자동차 산업 시스템 및 표준협회(ACRISS)가 개발한 자동차 분류코드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ACRISS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자동변속기 차량 대여가 가능합니까?

유럽의 경우 수동차량(Manual)이 대부분입니다. 수동차량 운전에 익숙하지 않아 자동차량이 꼭 필요하시면 예약 시 ACRISS 코드(알파벳 4자리)의 3번째 자리 알파벳이 A인지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 A=자동(Automatic) / M=수동(Manual)
예) ECMR 은 수동차량이며, FDAR은 자동차량입니다.

 

4. 대여 시 연료량은 어떻게 되나요?

대여 시 연료가 가득 채워진 차량을 받게 되며, 다시 가득 채워서 반납하셔야 합니다. 연료를 채워 반납하지 않으시면 연료 충전 서비스 요금이 청구됩니다.
간혹 대여 시 연료를 가득 채워서 제공하지 않는 국가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처음 받을 때 채워진 연료만큼 채워서 반납해주시면 됩니다.

 

5. 딜리버리/콜렉션(Delivery and Collection)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예약 시 딜리버리/콜렉션 서비스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서비스를 원하시는 국가의 대여 정보를 선택하신 후 딜리버리/콜렉션(Delivery and Collection)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Rental Information] -> [Pick-up country 선택] -> [Delivery and Collection]
Click here

 

6. 차가 고장 난 경우 어떻게 하나요?

차량 고장 사실을 즉시 저희 식스트 고객센터 혹은 대여하신 식스트 해당 지점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7. 현지에서 사고가 날 경우 사고 처리 방법이 어떻게 되며, 보험 청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교통사고 발생 시, 경찰과 대여하신 식스트 해당 지점에 즉시 연락하여 경찰보고서(Police report)를 작성하고 사고 내용을 보고 하셔야 합니다.
차량 운행이 더 이상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국가 긴급출동 서비스에 견인 서비스를 요청하셔야 하며, 가까운 식스트 지점에서 차량을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경미한 접촉 사고 및 스크래치의 경우, 차량 반납 시에 직원에게 설명해주시고 직원과 함께 데미지를 재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8. 반납할 때 연료를 충전 못 했어요. 어떻게 하나요?

연료를 채우지 못하고 반납하신 경우에는 반납하실 때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해당 금액이 청구됩니다.
이런 경우, 지점에서 대신 연료를 주유하는 수수료를 포함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연료 비용보다 다소 높게 연료비가 책정되어 청구되므로 반드시 차량 반납 전에 연료를 채워서 반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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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자주 묻는 질문 >> 결제 방법

 

1. 다른 사람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되나요?

아니요. 결제는 반드시 예약하신 주 운전자의 여권상 영문명과 일치하는 해외 승인 가능한 신용카드로만 가능합니다.

 

2. 체크/데빗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신용카드로 대여 차량에 대한 디파짓(예치금)을 받기 때문에 체크/직불카드 및 현금결제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3. 디파짓(Deposit)은 얼마나 되나요?

디파짓(예치금) 금액은 차량 픽업 시 차량 종류에 따라 대여 금액의 1.5 ~ 2배 정도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임시승인 됩니다. 차량 대여 금액과 디파짓을 예상하셔서 여행 전에 미리 신용카드의 한도를 설정해주세요.
디파짓 금액은 반납 시 취소 처리되며, 실제 이용 금액만 재결제 됩니다.

 

4. 선불예약(Prepaid)으로 이미 결제를 마쳤는데, 픽업 시 신용카드를 제시해야 하나요?

네. 선불예약(Prepaid)도 디파짓(예치금) 금액을 위해 선불예약 시 사용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5. 반납 후에도 디파짓 금액이 취소되지 않았습니다. 언제 풀리나요?

식스트렌터카에서는 24시간 이내에 디파짓(예치금) 임시승인을 취소하지만, 카드회사마다 다양한 조건과 보안상의 이유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최소 3일에서 최대 28일까지도 걸리는 경우가 있으며, 이 과정을 조금 더 줄이고자 하신다면 진행 상황에 대해서 해당 카드사에 연락을 지속적으로 취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6. 회사 법인카드로 결제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다만, 법인카드 앞면에 예약자분 성함이 기재된 법인카드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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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자주 묻는 질문 >> 보험

 

1. 사고로 인한 차량 손상을 커버하는 보험이 있나요? - 자차보험(LDW)

운전자(임차인)로부터 발생한 대여 차량의 손상에 대한 책임을 공제해 주는 보험입니다. (단, 액세서리 및 플랫 타이어, 네비게이션, 차량 키 등에 대한 분실 및 손상은 차량 대여자 부담)
해당 보험은 렌터카 이용 규정에 따라 적용되며, 계약사항 위반 시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보상한도 금액 및 개별 가입 비용은 지역에 따라 상이합니다.

 

2. 자기부담금을 낮출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탑 커버(Top Cover) 또는 슈퍼 탑 커버(Super Top Cover)를 구매하시면 자기부담금을 낮추거나 아예 없앨 수도 있습니다. 국가별 또는 차량 등급별로 보험 옵션이 상이 하므로 대여약관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타이어&차 유리(=Tire and Glass Coverage)도 보험에 적용되나요?

타이어와 차 유리는 자차보험(LDW)으로 커버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Tire and Glass Coverage 보험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슈퍼 탑 커버(Super Top Cover)를 선택하시면 모든 데미지에 대한 자기부담금이 전혀 없습니다.

 

4. 추가 운전자도 보험 적용이 되나요?

네, 계약 시 운전자를 추가하시면, 식스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보험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운전자 등록에는 비용이 추가됩니다.

 

5. 대여 기간에 차에 데미지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차에 새로운 데미지가 발생하면, 반납하실 때 직원에게 데미지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 주십시오.
복구비용은 추후에 청구됩니다.

 

보험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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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자주 묻는 질문 >> 기타

 

1. 제휴사 마일리지 적립은 어떻게 하나요?

예약 단계에서 식스트와 제휴 되어 있는 회사의 마일리지/보너스 번호를 입력하시면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실 때 마일리지 번호를 입력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차량 대여 시 식스트 지점에 요청하시면 적립을 도와 드립니다. 

 


 

Q&A

식스트를 찾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식스트 렌터카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아래 이메일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사항을 보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변은 보내실 때 입력한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로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상담 시간 이후의 질문은 익일에, 주말 동안 남겨 주신 질문은 월요일에 확인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담 시간 : 월 ~ 금 /  09:00 ~ 18:00

이메일 주소 :  reservation-korea@six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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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어디든 식스트와 함께 즐거운 여행되세요!